사설서버 향해 칼든 게임사들!

1. 넥슨
넥슨이 소위 ‘프리서버’로 불리는 사설 서버를 근절하기 위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행보를 통해 보다 더 건강한 게임 환경이 구축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30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넥슨이 지난 27일 ‘메이플스토리’ 불법 사설서버 관련 수사 현황을 공유했다.
넥슨은 최대 규모의 ‘메이플스토리’ 불법 서버를 운영한 주범들 중 2인 및 사설서버 운영에 가담한 호스팅 업체 직원,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 4인을 검거해 구속 송치했다. 넥슨은 이 중 해외로 도피한 운영자 1인을 추적 및 검거하기 위해 인터폴 수배 조치를 내렸다. 이후 넥슨은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통해 처벌과 함께 피의자들이 취한 부당이익 전액을 추징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계획임을 밝혔다.
출처 : 녹색경제신문(http://www.greened.kr)
*넥슨같은경우는 대대적은 메이플스토리,바람의나라등등 넥슨 내부 부서까지 만들어서 24년에 싹을 자르겠다는 다짐입니다.
2. 엔시소프트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베낀 불법 사설 서버(프리서버)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돈을 받고 불법 서버들을 광고해 준 일당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 형사4단독 박준민 부장판사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저작권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신 모(33) 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김 모(30)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한 모(30) 씨에게는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판부는 또 이들에게 추징금 7억 1000만 원, 7500만 원, 930만 원을 각각 부과했다.
출처 : 아시아 경재
*엔시소프트 같은경우는 현재 주가가 한참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마다 어쩔수없는 하락세와 함께 프리서버 근절 운동을 펼친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같은경우는 이미 23년 2분기 부터 대대적인 단속이 진행중이며, 한국은 넥슨과 동시에 24년 까지모든 사설 서버를 단속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엔시는 사설서버에서 후원이란 목적으로 금품 취득이 없어도, 단속의 대상이라며, 다운로드 IP 등등 역추적하여 과징금 및 구속여부를 고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번외 GTA
GTA 산안드레아스 프리서버 운영자가
사설서버 금지법으로 징역 1년 6개월 실형 나옴
원래 이법이 리니지 사설서버 만들어서 유저들 빼돌려 불법이득 취하는 놈들 때려잡겠다고 만든 법인데
그냥 게이머들끼리 재미로 프리서버에서 노는것도 처벌 대상이 되어버림
마인크래프트도 개인서버나 버킷서버에서 모드 즐기는 사람들은 이법으로 처벌 대상이 됨...
https://www.youtube.com/watch?v=0zLtVMGJ_d0
요즘 많이 흉흉합니다 연구 목적도 다운로드도 고발대상이라고하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