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쿠베라 변신 추가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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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쿠베라 변신 추가 문의

안녕하세요. 초짜 입니다.


서약님 팩(2.0 쿠베라 수정) 변신 추가해보려고 시도 중인데...


목표는 군터 변신(polyid 16284)을 추가해보려고 하고


list.spr 은 제네시스팩에서 #16284 항목 복사해와서 crc-adjust 해서 2.0 클라에 업데이트했고


16284-xx.spr 은 쭹이님이 공유해주신 키드팩 sprite 에서 가져와서 2.0 클라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DB 는 매니저에서 위에 수정한 list.spr 가져와서 spr_frame.sql 생성한 후에 나비캣에서 execute sql로 업데이트 해줬습니다.


클라 접속해서 변신 시도 했는데... 첨부 그림처럼 변신은 되는데... 움직여지지도 않고 아무 행동도 할 수가 없네요 ㅠㅠ


list.spr 보려고 해도 숫자만 나열되 있어서 무슨 말인지 알수도 없고....


고수님들 어디를 봐야 할까요? 한수 알려주세요~

채택됨
서약 05.14 10:54  
spr 잘 들어갔는지 팩뷰로 확인해보시고.
list 2.0 버전에 맞게 수정해서 저장하시고.
나비켓 spr_frame 에서 변신번호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보세요.
고사리도루묵 05.14 17:00  
변신은 된다 는 건 -0.spr 은 있다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동일넘버링 spr은 다 넣어주셨을테고 만일 list.spr 에서 그림자 부분도 spr 파일로 만들어져있다면 그 파일도 같이 다 넣어주셔야 합니다.

기존 클라에 list.spr 을 열어보시면 1.어택 2.브레스 뭐 등등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그걸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려는 클라 list.spr 에 그대로 넣어줍니다.
나비켓 spr_frame 에 보면 gfx action frame 이  있습니다.
gfx 를 해당 변신 spr 넘버를 넣어주시고 나머지 를 채워주셔야 하는데
 list.spr 에 왕자 남캐를 예로들면
0.walk(1 4,0.0:4<479 0.1:4 0.2:4<478 0.3:4)
1.attack(1 7,0.0:7 16.0:3 16.1:3 16.2:3 16.3:2<247 16.4:2! 16.5:4)
이런게 있죠? walk attack 는 적혀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 도 있으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 뒤에 숫자 보이시죠?
0.walk(1 4,0.0:4<479 0.1:4 0.2:4<478 0.3:4) 여기에서는 0.0:4 처럼 4 4 4 4 이고 이게 프레임인데 총합이 16
1.attack(1 7,0.0:7 16.0:3 16.1:3 16.2:3 16.3:2<247 16.4:2! 16.5:4) 에서는 7 3 3 3 2 2 4 총합이 24 입니다.
이걸 나비켓 spr_frame 에서 확인해보면
gfx 0 action 0 frame 16
gfx 0 action 1 frame 24 로 되어 있을 겁니다. gfx 가 spr 넘버랑 연결되고 action 0 이 0.walk 에 해당하고 frame 가 : 뒤에 숫자의 총합이 됩니다.

이걸 서로 맞춰주시면 적용되염.APMS_LUCKY_TEXT
5 Comments
행이88 05.14 02:45  
진랩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16285-xx.spr , 16286-xx.spr 을 전부 클라에 업데이트해도 동작을 안하네요 ㅠㅠ...
서약 05.14 10:54  
spr 잘 들어갔는지 팩뷰로 확인해보시고.
list 2.0 버전에 맞게 수정해서 저장하시고.
나비켓 spr_frame 에서 변신번호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보세요.
행이88 05.14 16:18  
서약님. 답변 감사합니다. list.spr 을 2.0에 맞게 수정한다는 의미가 어떤걸까요..? list 를 수정해본 경험이 없어 여쭤봅니다ㅠ
고사리도루묵 05.14 17:00  
변신은 된다 는 건 -0.spr 은 있다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동일넘버링 spr은 다 넣어주셨을테고 만일 list.spr 에서 그림자 부분도 spr 파일로 만들어져있다면 그 파일도 같이 다 넣어주셔야 합니다.

기존 클라에 list.spr 을 열어보시면 1.어택 2.브레스 뭐 등등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그걸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려는 클라 list.spr 에 그대로 넣어줍니다.
나비켓 spr_frame 에 보면 gfx action frame 이  있습니다.
gfx 를 해당 변신 spr 넘버를 넣어주시고 나머지 를 채워주셔야 하는데
 list.spr 에 왕자 남캐를 예로들면
0.walk(1 4,0.0:4<479 0.1:4 0.2:4<478 0.3:4)
1.attack(1 7,0.0:7 16.0:3 16.1:3 16.2:3 16.3:2<247 16.4:2! 16.5:4)
이런게 있죠? walk attack 는 적혀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 도 있으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 뒤에 숫자 보이시죠?
0.walk(1 4,0.0:4<479 0.1:4 0.2:4<478 0.3:4) 여기에서는 0.0:4 처럼 4 4 4 4 이고 이게 프레임인데 총합이 16
1.attack(1 7,0.0:7 16.0:3 16.1:3 16.2:3 16.3:2<247 16.4:2! 16.5:4) 에서는 7 3 3 3 2 2 4 총합이 24 입니다.
이걸 나비켓 spr_frame 에서 확인해보면
gfx 0 action 0 frame 16
gfx 0 action 1 frame 24 로 되어 있을 겁니다. gfx 가 spr 넘버랑 연결되고 action 0 이 0.walk 에 해당하고 frame 가 : 뒤에 숫자의 총합이 됩니다.

이걸 서로 맞춰주시면 적용되염.

럭키 포인트 60 점 당첨!! 축하드립니다!

행이88 05.14 20:35  
shadow 와 clothes 에 해당하는 spr 파일도 다 넣어주고... spr_frame 에 데이터를 다 맞춰줘도 도저히 되질 않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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