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 펫이나 서먼몹 공격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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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 펫이나 서먼몹 공격문의

안녕하세요.

펫이나 서먼 몹 공격태세에서 공격 문의드려요.


펫이나 몬스터 서먼 한 후에 공격태세를 해도 얘들이 공격 대상에 따라 다르게 반응합니다.


1. "vs 몹 NPC"

: 제가 공격해도 공격을 안하다가 가끔 몹이랑 부비부비 하다보면 옆에서 늦게나마 공격을 하네요.


2. "vs 경비병 (Guard) NPC"

: 마을 앞에 경비병한테 멀리서 에볼만 날려도 바로 같이 공격하네요.


즉 공격 대상에 따라 펫과 서먼 몹 인식이 다르게 작동하는 것 같아요.


pet, npc 인스턴스 쪽으로 보고 있는데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

채택됨
트루디 09.19 16:57  
안녕하세요. 같은 팩인지 모르겠으나, L1PcInstance.java의 setPetTarget 메서드가 호출되는 부분을 보면

1. L1PcInstance.java - onAction 메서드
2. L1Monster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3. L1Guardian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4. L1Guard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위의 네가지의 경우에 타겟팅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은데 필요한 곳에 log를 기록하여 원인을 역추적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receiveDamage 메서드는 유저가 공격하여 데미지가 발생하였을 때만 pet이 공격 대상으로 인식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코드 참고)

if (attacker instanceof L1PcInstance && damage > 0) {
L1PcInstance player = (L1PcInstance) attacker;
player.setPetTarget(this);
}
7 Comments
슈퍼그랑죠 09.19 00:36  
포인트내꼬
모다구리 09.19 13:01  
뭐하세요… 하..
슈퍼그랑죠 09.19 16:07  
ㅡ..ㅡ지송

럭키 포인트 84 점 당첨!! 축하드립니다!

트루디 09.19 16:57  
안녕하세요. 같은 팩인지 모르겠으나, L1PcInstance.java의 setPetTarget 메서드가 호출되는 부분을 보면

1. L1PcInstance.java - onAction 메서드
2. L1Monster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3. L1Guardian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4. L1GuardInstance.java - receiveDamage 메서드

위의 네가지의 경우에 타겟팅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은데 필요한 곳에 log를 기록하여 원인을 역추적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receiveDamage 메서드는 유저가 공격하여 데미지가 발생하였을 때만 pet이 공격 대상으로 인식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코드 참고)

if (attacker instanceof L1PcInstance && damage > 0) {
L1PcInstance player = (L1PcInstance) attacker;
player.setPetTarget(this);
}
모다구리 09.20 11:22  
댓글내용 확인
트루디 09.20 14:10  
댓글내용 확인
모다구리 09.20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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